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.. ^^
가끔 장거리를 다녀와도 출퇴근 거리가 짧기 때문에 블랙박스 사용량으로 인해 배터리는 처묵처묵합니다... ㅠ
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, IBS와 블랙박스의 잘못된 만남을 해결할 방법이 차량 운영 현황에서는 답이 안 보여 결국엔 집이나 안전한 곳에서는 블박 전원 잭을 뽑고는 했었습니다.
이번에 집 차량 진입 방식이 리모콘에서 자동인식 시스템으로 변경되면서 기존 리모콘 부착했던 위치에 블랙박스 전원 스위치를 장착해 버렸습니다~!
블랙박스 전원 잭만 분리하는 방식으로는 저전압 차단 모듈의 전원까지 꺼버릴 수가 없습니다.
그래서 스위치 연결을 아예 저전압 차단 모듈에다 연결해 버렸습니다~!!!
선루프 없는 차량이라 딱 이 공간이 스위치 장착 스윗 스팟인데 리모콘을 부착해 놔서 그동안 리모콘을 때고 장착해 말아, 고민만 했었습니다. ㅎㅎ
리모컨 떼자마자 색상이 딱 맞는 회색 시소 스위치로 바로 장착~!
이 색상의 스위치는 3상이 없네요...
LED 하나 부착 되어 있는 녀석들은 전부 검정색 뿐이라 할 수 없이 이 녀석을 장착하되 헷갈리지 않게 전/후로 on off 방향을 선택했습니다.... ㅠ

모듈까지 꺼버리니 다음날 체감이 팍 와버리는게 최초 시동 후 윈도우 내릴때의 속도조차도 빨라졌습니다... ㅡ.,ㅡ;;
그동안 저전압 차단 모듈의 릴레이 잡고 있느라 시동 끈 후에도 모듈은 계속 전기를 쪽쪽 빨아먹고 있었다는 증거지요...
리어 미러에 장착한 볼트 미터에 13.9V 찍혀있네요~!
진작에 할걸~!!!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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